문화콘텐츠 창의뱅크
□ 사업목적
○ 문화예술로 일상이 행복해지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시민의 문화창조력
함양 및 문화주체로서 자긍심 고취
○ 발굴된 아이디어를 상용 가능한 콘텐츠로 성장시키고 이를 공유, 연계 활용하는 플랫폼형
창의뱅크 구축
□ 사업개요
○ 사업기간 : 2016. 1. ~ 12. (※2차년도)
○ 사업대상 : 예술로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창조적 아이디어를 가진 전주시민 누구나
○ 사업내용 : 공모, 멘토링, 상상실현 발표, 플랫폼 운영
- 공모명 : 전주문화슈퍼마켓 아이디어 공모전
- 공모주제 : 도시가 아름다워지는 법
○ 추진 프로세스
시민대상 소소한 아이디어 발굴 | ➡ | 멘토링을 통한 성장, 공유, 연계 지원 | ➡ | 최종선정 씌앗틔움 상금 지급 콘텐츠 레시피 북(아이디어) 공유 |
□ 추진내용
가) 아이디어 공모
○ 공 모 명 : 2016『전주문화슈퍼마켓』아이디어 공모전
○ 공모기간 : 2016. 5. 9(월) ~ 2016. 6. 30(목)~17:00까지
○ 공모대상 : 예술로 일상을 행복하게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
○ 공모주제 : “도시가 아름다워지는 법!!”
○ 참여대상 : 전주시민 누구나
나) 생각공유 멘토링
다) 생각공유 공개 워크숍
라) 최종선정 결과
시상 | 성명(팀명) | 공모내용 |
대상 | 박O수 | 특별한 일상을 선물하는 버스정류장 |
우수상 | 김O주, 박O희 | 폐현수막으로 도심 그늘막 천 뜨개질 프로젝트 |
언O플레O스 | 전주 지하보도 활기 심어주기 | |
장려상 | 창O아카O미1기(정O섭) | 따로 먹는 하마 |
김O예, 안O현 | 어두운 밤에도 걷고 싶은 골목 | |
상상 실현상 | 박O수 | 특별한 일상을 선물하는 버스정류장 |
김O예, 안O현 | 어두운 밤에도 걷고 싶은 골목 |